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지디엠 (이하 '회사')는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회사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해 나가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는 수집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수집되는 정보는 상담 및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가. 상담 문의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문의내용
- 선택항목 : 병원명, 담당자명, 마케팅 관심분야
나. 홈페이지 이용 시 자동 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웹 브라우저 정보, 운영체제 정보
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폼
- 전화 상담
- 이메일 문의
- 방문 상담
- 협력업체를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마케팅 상담 서비스 제공
- 병원 마케팅 솔루션 안내 및 제안
- 고객 문의 및 불만 처리
-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계 분석
- 신규 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 (동의 시)
- 본인 확인 및 연락
- 법령상 의무 이행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협력업체에 제공 (사전 동의 시)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상담 정보 : 상담 완료 후 3년 (상담 이력 관리 및 분쟁 해결을 위해)
나.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바.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상담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이하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이메일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도 제공합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회사에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하게 이에 대하여 응대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다고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및 삭제를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7. 동의 철회 방법

귀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문의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를 식별하지만 이용자 개개인을 개별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사는 이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들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쿠키에 대한 사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회사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관리 책임자 : 백승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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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5년 07월 1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07월 16일
- 시행일자 : 2025년 07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