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시장 정의]
병원의 목표 고객층을 분석하고 명확하게 정의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타겟의 분석과 함께 진행되는 마케팅은 더욱 효과적인 전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브랜딩 및 포지셔닝]
병원의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세요.
이를 위해 전문적인 로고, 슬로건, 웹사이트 및 인쇄물 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때 Facebook, Instagram, Twitter 등의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환자들과 소통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 때 주의해서 살펴볼 것은 '소통'이라는 점입니다.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환자분들에게 얼마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가와도 직결됩니다.
환자분들이 만족하는 부분을 더욱 극대화시키고, 부족하게 여기는 부분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요.
이 때 병원마케팅은 부족하게 여겨지는 부분들 대신 장점을 더욱 눈에 띄게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만족한 환자분들이 자연스럽게 그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평판을 전파하고, 입소문을 통한 환자 유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보다 넓은 범위의 환자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