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동종업체가 생긴 경우,
이제 막 개원해 마케팅이 필요한 경우,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데 그 원인을 모르겠는 경우,
치과 마케팅을 알아보고 계시는 원장님들이라면 위와 비슷한 상황이실텐데요.
1. 대전 M 치과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아마 고민에 빠져있는 모습을 본 주변 지인들로부터 블로그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업체를 알아보시기 보다는 이 글을 먼저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 오산 K 치과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병원마케팅 업계 1위인 <골드닥터스> 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글이라 읽어보시기만 해도 충분한 해답을 얻어가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닥터스> 는 13년 이상 수 많은 병의원 전문 마케팅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관리를 시작한지 약 7개월도 되지 않았음에도
인터넷 예약은 물론 예약건만 100건이 넘어가는 사례를 만들어 낸 것이 입소문나게 되어 감사하게도 많은 원장님들이 연락을 주고 계신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치과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은 원장님 또는 홍보 담당자님이실텐데요.
이미 직접 블로그를 관리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하지만 눈에 띄게 예약이 늘어나지도 않고, 신환 유치도 되지 않고 ...
꾸준히 관리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하다 보니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으실텐데요.
답답한 마음에 업체도 알아보셨을테지만 대부분 연 단위로 계약을 유도하다 보니 의구심으로 계약을 진행하지 않으셨을겁니다.
마케팅 전문가 입장으로 말씀을 드려보자면 우선 업체에 맡기기 전 한달이라도 직접 관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방법을 모르더라도 환자 입장에서 진심으로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글을 작성하시게 된다면 충분한 이득을 보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물론 솔직 담백한 병원마케팅 업체를 만났을때 이야기라고 할 수 있죠.
3. 강서 S 병원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그렇다면, 병원마케팅을 하면서도 블로그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 번 읽어보신다면 '왜 블로그가 우선인가?'에 대한 해답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에 업로드 되는 포스팅이 노출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글을 클릭해보고 읽어 볼텐데요.
여기서, 상위에 노출 된다면 말이 달라지겠죠.
상위노출은 말 그대로 포스팅 후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 되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어떠한 정보에 대해 궁금하거나 알아볼 일이 생겼을 때 습관적으로 인터넷에 검색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 최적화 되어 있는 블로그를 먼저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블로그 포스팅 몇 건 쓰고 안 쓰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병원의 장점부터 경쟁병원, 지역적인 특징 등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병원홍보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골드닥터스도 13년 이상 마케팅을 진행해 오면서 블로그 중요성에 대해 강조드리고 있지만,
막상 상황을 살펴보면 플레이스 세팅이 그보다 우선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병원의 신뢰도를 위해 언론 기사 송출을 해야 할 수도 있고, 랜딩페이지부터 손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질적인 결과를 내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점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 치과 마케팅 업쳬를 알아보신다면 글이 메인에 뜨는 구조나
진심을 담은 글쓰기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 곳을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4. 천안 C 치과 병원마케팅 성공사례
마지막으로 당부의 말씀 한 가지만 더 드리자면 알아보실 때 최소 2~3군데는 이야기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맛집 알아볼 때나 물건을 구매할 때도 시간을 들여 알아봐야 후회하는 일이 생기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블로그는 네이버 변화에 따라 상위 노출 로직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이를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직 파악이 가능한 다수 전문 인원이 필요한데요.
병원마케팅 업계 1위 인만큼 30명 이상 전문가들이 로직 변화에 따른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치과마케팅을 알아보고 계시는 원장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됐길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