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건의 연락도 받지 못해서 업체를 바꾸려고 합니다.
신환이 없는 것도 문제지만 소통이 아예 없어요..."
현재 저희에게 병원마케팅 건으로 연락 주셨던 원장님들과 비슷한 상황이신가요?
그럼 딱 3분만 시간 내어서 이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 칼럼은 클라이언트께서 피해야 할 광고 실행사 특징이 담겨있는 정보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마케팅 업체를 잘못 선택하여 돈만 버리는 일을 피하고 싶은 원장님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골드닥터스입니다.
저희는 치과, 피부과, 한의원, 정형외과, 안과 등 병의원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원 후 5개월 만에 신환 수가 2천명 돌파
7개월 100여건의 예약 달성
글 1개로 광주에서 분당까지 찾아 온 사례
등 여러 병원마케팅 성공사례들이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게 되면서 감사하게도 먼저 연락을 주시는 원장님들이 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병원마케팅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의 연락이 대부분이었답니다.
하지만 최근 기존 병의원마케팅 업체와 소통이 잘 안되어 연락 주셨다는 말씀을 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으신데요.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 동안 신환이 늘지 못했다는 사정을 들을 때마다 그저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돈만 버린 원장님들에게는 아래 3가지 공통점이 있었답니다.
1. 먼저 연락 온 곳과 그냥 계약했다.
2. 가격이 저렴해서 선택했다.
물론 지인 소개와 같은 다른 사유도 많았는데 위 3가지는 손해를 본 거의 모든 원장님들에게 해당하는 부분이였습니다.
먼저 연락 오는 곳을 피해야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마케팅 실행사를 피해야 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답니다.
원장님을 설득시킬 능력이 부족한 곳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실력있는 광고 회사는 '지금 계약 하면 바로 성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와 같은 말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말을 하면서 적극적으로 영업하는 모든 마케팅 업체가 나쁘다는 말이 아니랍니다.
다만, 병원의 성공보다 자신들의 이익을 우선시 하는 곳일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게 전부이다? 문제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역시 생각해보면 간단하답니다. 그만큼 관리 및 소통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병원마케팅을 진행하시는 원장님들이라면 이미 알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저희와 함께 오랜 인연을 맺는 원장님들께서는 기존 업체에서는 어떻게든 금액을 더 올리려고 하거나 금액을 낮추면 퀄리티나 관리, 소통이 미약하다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어쩌면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병원을 내 병원처럼 대해주면서 신경쓰는 곳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골드닥터스에서는 병원마케팅 업계1위 인만큼 경기상황이 전반적인 침체국면을 이어가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병원의 성공을 돕기 위해 저렴한 광고 비용으로 퀄리티 높은 기획 및 제작, 소통 관리까지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피해야 되는 마케팅 업체 특징을 알려드렸는데요.
한번 더 정리를 해보자면,
1) 먼저 연락온 곳 2)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우는 곳
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광고 실행사에 병원마케팅을 맡기셨더라도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세요.
왜냐하면 제대로 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소통이 필수이기 때문이랍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원장님들께서 부디 병원마케팅 업체 잘못 선정하여 후회하시는 일이 없으시기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