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성공사례 초기전략이 중요합니다
#병원마케팅 #골드닥터스
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업체 골드닥터스 입니다. 병원 개원을 앞두고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직원 고용, 장비 구입, 인테리어 등등 여러가지가 필요하죠. 이와 함께 필수로 필요한 것이 바로 병원 마케팅인데요. 많은 병원이 한다는 이유로 덩달아 하게 되지만, 정작 어떻게 해야 광고 비용 대비 효과를 볼 수 있을 지 몰라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병원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병원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 입니다. 진료 항목, 특장점, 입지 조건 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병원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것이죠. 병원마다 주요한 진료항목이 있고 입지에 따라서 필요한 광고 마케팅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파악하는 단계만 꼼꼼히 진행된다면 이후의 광고 마케팅은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먼저 병원에서 타겟으로 하는 연령대, 성별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에 따라서 광고를 노출하게 될 플랫폼과 광고 콘텐츠의 컨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쟁 병원은 얼마나 근접해 있는 지, 경쟁 병원에서는 어떤 시술을 하고 있는 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비슷한 타겟층을 두고 있는 비슷한 시술의 병원이 지역 내 근접해 있다면 그만큼 병원 마케팅 경쟁 역시 치열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분석 과정을 통해 광고 플랫폼 선정, 광고 키워드 설정을 마치고 나면 본격적인 병원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 이후로는 노출의 양은 물론 콘텐츠의 질이 광고 효과를 좌우합니다. 단순히 많은 양의 노출이 광고 효과를 불러오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노출이 많이 된다면 병원 명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콘텐츠의 질이 우수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병원 이미지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병원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분석적인 플랫폼 선정과 키워드 설정이 선행되어야 하며, 충분한 노출과 더불어 콘텐츠의 질 까지 우수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현실적으로 병원 내에서 이와 같은 부분을 모두 충족시키기란 어려운 일이므로 대다수의 병원에서는 병원마케팅 업체를 선택하여 병원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과정에서 종종 병원과 맞지 않는 전략 설정으로, 비용을 들이고도 광고 효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고 성의 없는 마케팅을 진행한 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골드닥터스의 경우 10년 이상의 병원광고 경험을 토대로, 각 병원에 맞는 맞춤 전략을 제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의뢰를 해주셨을 때 부터 병원의 상황을 세세하게 파악하여, 어떻게 광고를 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을 지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적절한 광고 플랫폼 선정은 물론 실질적인 내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세부 키워드 설정으로 기초를 다지고, 신뢰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의 게시를 통해 내원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변동 사항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마케팅은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그 때 그 때 상황에 맞춰 바뀔 수 있는 만큼 골드닥터스는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병원의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