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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가 계~속 찾아오는 유명한 병원, 어떻게 만드는걸까?

 

병원 광고 ,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일까요?

각종 매체에서 손쉽게 여러 곳의 광고를 볼 수 있지만,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실제로 '성공적인' 광고가 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전문적인 광고가 필요한 병원마케팅의 경우 더더욱 신중하게 진행해야만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실 수 있는데요. 좋은 마케팅이 필요한 것은 알지만 어떤 마케팅을 어떻게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이 되실 때의 그 해답,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자연스럽게 물흐르듯 이어지는 병원마케팅 "

광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는 무엇 하나만을 특정 지어서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환자 분들이 해당 광고에 접근할 수 있는가도 중요하지만, 광고를 본 환자 분들이 해당 병원에 호감을 갖고 방문을 하기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게끔 발판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이면서도 섬세한 광고가 필요한 것인데요.

때문에 일상적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병원이라 하더라도, 아픈 곳이 생겼을 때 보다 쉽고 간편하게, 많은 분들이 부담을 갖지 않고 찾아볼 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바로 병원 광고의 가장 중요한 부분들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묻히는 마케팅 대신,

" 눈에 띄는 · 마음이 가는 마케팅 "으로!

 

어떤 물건이나 건물을 보았을 때, 하다 못해 같은 사람을 본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합당한 디자인'입니다. 무조건 크고, 무조건 예쁜 모델을 쓴다고 해서 그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호감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쉬운 예를 들어보자면, 잠시간 열풍이 들었던 트로트 프로그램들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만해도 모든 방송계의 영상 자막은 작고 세련된 느낌의 폰트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트롯을 주로 듣는 시청자와 열광하는 대상자의 연령대를 고려해 트로트 프로그램들의 자막은 모두 일정 수준 이상으로 폰트를 키우고 가독성을 높이는 쪽으로 방향을 바뀌었죠. 설령 '덜 예쁘고, 덜 세련되 보이더라도' 보는 이들이 대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가독성을 챙긴겁니다.

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읽고, 보고, 듣는 환자분들이 호감을 느낄만한 디자인으로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분들이 원하는 니즈에 대해서 파악해야겠죠.

업력 12년 이상의, 소비자만족도 대상을 거머쥔 골드닥터스는 환자분들이 처음 병원에 접근하는 순간부터 병원의 문을 열고 들어서는 그 순간까지 어떤 요소를 중점적으로 살피며 어떤 과정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두루두루 파악하고 있습니다.

세밀한 정보의 차이, 작은 하나 까지도 신경 쓰는 마케팅의 차이가 곧바로 신규 환자 유입으로 이어집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병원 "으로

최근 모바일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플레이스 등록이나 파워링크, 검색 광고나 블로그 및 카페 광고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곳에 거금을 들여 광고를 무작위로 진행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필요한 곳에 보다 정확하게,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타겟팅을 설정하는 광고야말로 성공적인 광고가 될 수 있겠죠.

골드닥터스에서는 각 지역의 환자분들이 어떤 키워드로 어떻게 해당 병원에 접근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이에 걸맞는 광고로 타겟팅을 설정하여 진행하여야만 환자분들에게 올바른 광고가 도달하기 때문인데요.

그저 글을 많이 쓰는 것, 그저 많은 곳에 노출되는 것보다도 확실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환자분들의 입장에서, 병원을 찾을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 직접 " 보여드리기에

" 확신 " 할 수 있는 마케팅

물어봐야만 답을 해주는 곳, 물어보아도 한참이 걸려 제대로 알아보기 어려운 곳에 지치셨다면,

이제는 물어보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광고의 효과를 실감하실 때입니다.

이미 많은 광고를 해보신 분들은 종종 이야기하십니다. '피드백이 너무 느려서 광고가 제대로 진행이 되고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맞습니다. 성공적인 광고의 한 축은 광고의 타겟이 되는 환자분들이지만, 다른 한 축은 광고를 진행하고자 마음먹으신 원장님께 있습니다.

광고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원장님들께서 조금도 알지 못한다면 잘 진행되고 있는 광고라 할 수 없습니다. 골드닥터스에서는 빠른 피드백과 철저히 관리되는 보고 체계를 통해서 원장님들의 광고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속시원히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환자를 따라가는 병원 대신

" 환자가 따라오는 병원 "을 원하신다면?

 

병원마케팅으로 고민하시는 많은 원장님들께, 골드닥터스에서는 결과로 확신할 수 있는 마케팅의 방향을 자신있게 이야기합니다.

적은 예산으로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병원 마케팅, 직접 만나보시고 상담 받아보시면 마음 속에 남아있던 작은 불안까지 해결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