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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환 급상승 비결? 병원 마케팅 시작할땐 '이것' 유의하세요



"병원마케팅, 시작하려고 해도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마케팅 알아보니 블로그가 좋다는데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해야 좋은건가요?"

"블로그 병원 마케팅이 좋대서 시작했는데 효과가 별로 없어요. 왜 일까요?"

같은 고민을 해보신 적 있으시다면 이 글, 딱 3분만 투자해서 읽어보시면 개선 방안이 보이실거라 자부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블로그 마케팅을 할 때 무엇을 주의깊게 봐야하는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잘하는 곳도 그 실력을 널리 알리고 홍보해야만 매출이 상승하는 요즘은 그야말로 마케팅의 전성기라고 이야기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실제로 아무리 제품이 좋다고 하더라도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이를 구매하지 못한다면 성공 신화를 만들어내기가 어려운데요.

병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환자분들이 필요로하는 니즈에 맞추어서 적극적인 홍보가 뒷받침 되어야만이 병원으로의 환자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병원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죠.

그래서인지 최근들어 병원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할 때에 드는 고민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골드닥터스를 찾아오신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시는 부분들이 맨 처음, 시작할 때 들었던 세가지 질문입니다.

이처럼 블로그 병원 마케팅이 효율적이고, 또 홍보에 있어 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하셨지만 크게 달라진 점을 느끼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동일한 고민때문에 이 글을 클릭하신 분이 계시다면 짧은 시간 투자하셔서 그 해답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보통 광고 마케팅이라고 하면 대부분 '눈에 잘 띄이고, 쉽게 마음에 와닿는 광고'를 이야기합니다.

물론 이것은 광고 및 마케팅의 가장 근본적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마음에 드는 광고를 제작하는 것만이 병원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이 되는가하면, 그것은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첫번째, 조건 파악

병원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는 가장 먼저 현 상황 파악을 정확하게 직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골드닥터스에서 가장 먼저 파악하는 위의 요소들 외에도 여러가지 요소들을 판단하여 광고의 방향을 결정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꿀팁방출 1. 골드닥터스에서 권해드리는 병원 판단 방법 FIRST! 

▶ 주변 병원의 진료 시술이나 가격대는 어떠한지

▶ 현재 병원의 위치는 어떠한지

▶ 현재 병원을 알리기 위해서는 어떤 시술을 중점적으로 홍보를 진행해야할지

▶ 병원이나 원장 및 의료진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은 무엇인지

▶ 위치적으로 이점이 있는지, 이를 어떻게 홍보하는 것이 좋을지

▶ 시술 진행 시 경쟁력이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생각보다 살펴야할 부분이 많지요? 그래서 광고가 어렵다,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라고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골드닥터스에서는 상담을 진행하며 병원이 가진 강점을 토대로 이를 환자분들에게 어떻게 노출할 것인가, 중점적으로 알리고 이야기할 부분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이것을 총체적으로 이야기하자면 < 키워드를 판단한다 >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현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이루어졌다​해당 병원을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고 환자들이 유입될 것인가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부산에 있는 병원인데, 다른 지역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홍보한다면 그것만큼 불필요한 홍보가 없겠지요?

그래서 해당 병원이 위치하고 있는 곳을 중점으로 하여 시술 명과 병과를 적절하게 조합하여 키워드를 분석하고 도출해내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꿀팁방출 2. 키워드 도출 과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법 

1. 지역 키워드 분석 지역명을 붙여 키워드를 제작합니다. 

(ex) 부산해운대정형외과, 부산중앙동치과, 부산남포동산부인과 등 

해당 지역에 거주중이거나 근무중인 환자분들이 검색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시술 키워드 분석 해당 병원에서 시술중인 키워드를 제작합니다.

(ex) 리프팅잘하는성형외과, 도수치료정형외과, 사랑니발치치과 등​

해당 시술을 세부적으로 파악하고자 할 때 검색할 가능성이 높아지나, 지역 환자들이 접근하기에는 전국적으로 병원이 도출되는 경우가 많아 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도 특정 키워드를 원하시거나 도출해낼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상황에 맞추어서 키워드를 정한 후 광고를 진행합니다.

이는 환자분들이 병원을 검색하였을 때에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부분들이기에 곧 그 병원의 강점과도 맞닿아있어 매우 신중하게 도출하여야겠죠?

골드닥터스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어떤 키워드들로 해당 병원의 강점을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또 상단에 노출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여 광고를 계획하고 있기에 많은 분들이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을 접해보실 수 있는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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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닥터스의 성과만을 위한 홍보? no! 환자와 원장님의 니즈까지 파악하는 섬세한 병원마케팅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며 골드닥터스가 빼놓지 않는 것이 바로 빠른 피드백입니다. 광고 업체를 접하신 분들이 두루 이야기하시는 불편 사항 중 하나가 원하는 것이나 모르는 것이 생겼을 때에 그 해법이나 개선책에 대해서 이야기하더라도 피드백이 느리다보니 빠른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하다는 점인데요.


골드닥터스에서는 병원 광고에 대한 교육이 철저히 이루어진 직원들이 직접 소통을 진행하며 요청이나 문의사항에 대해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쉽게 시작하자면 광고 마케팅은 한없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드닥터스에서는 많은 분들이 보다 만족하실 수 있도록 결과를 더욱 좋게 만드는 방안들에 대해서 언제나 고민하고 있는데요.

안심하고 함께할 수 있는 마케팅을 찾으실 때 모두가 쉽게 가는 길도 한 번 더 돌아보고 한 번 더 생각하여 더 좋은 길로 선택하도록 고집하는 골드닥터스 라면 가장 처음 말씀드렸던 그런 고민들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5분이 불필요하게 낭비되지 않은 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