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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좋은 컨텐츠가 가진 힘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한지 어언 반년 째... 효과를 못보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 골드닥터스를 찾아주신 원장님들께 마케팅 솔루션을 바꿔보려는 이유에 대해서 여쭤보면 항상 이런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병원마케팅을 위해서는 블로그를 시작하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하지만 블로그 마케팅을 꽤 오랜시간 했는데도 큰 차이를 모르겠다...

 

이렇게 마케팅을 시작한 후로 특별한 변화를 느끼지 못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전문 병원 마케팅 회사 골드닥터스는 씁쓸한 마음이 듭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위의 상황에서 큰 효과를 보지 못한 이유는 여러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주변에 경쟁 병원이 여러 곳 생겼다거나, 해당 지역에 거주하고 있거나 근무하고 있는 환자분들이 너무 적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를 들 수 있죠.

 

그래서 단순히 블로그 광고를 올바르게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런 광고라면, 다른 광고보다 효과적입니다, 라고 이야기할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오늘은 그 부분들 중에서 블로그 마케팅시 가장 눈에 띄이는 부분 중 하나, 바로 컨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눈에 띄는 컨텐츠, 마음을 파고드는 컨텐츠,

환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컨텐츠!

 

 

컨텐츠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병원의 정보를 안내하는 컨텐츠가 있는가하면 병원의 이벤트를 알릴 수도 있고, 휴무일이나 진료일정을 게시하기에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이유들을 잘 아울러보면, 결국 병원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병원마케팅을 하실 때에도 이 컨텐츠를 교묘하게 잘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컨텐츠를 위해 짚어볼 요소

▶병원의 강점을 짚어볼 수 있는 컨텐츠

- 병원의 실내 전경

- 의료진의 진료철학과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한 실력

- 시술의 장점과 해당 병원이 가진 시술의 노하우 ​

 

▶이벤트성으로 환자분들의 시선을 잡아끄는 컨텐츠

- 기간, 대상자 명시 필요

- 할인 이벤트의 경우 할인가, 원가 명시 필요

- 기존 고객은 물론 단발성 고객을 내원으로 유도하여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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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컨텐츠의 궁극적인 목표는 병원의 강점을 얼마나 세세하게 알리고 보이는가입니다.

단순히 예쁘기만한 컨텐츠보다, 해당 병원이 갖고 있는 슬로건과 진료 철학을 잘 보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깨끗하고 투명한 이미지가 중요한 피부과의 경우 라이트한 핑크나, 코랄, 투명함을 나타내는 스카이블루 계열의 색감을 활용한다거나, ​

골질환을 비롯한 통증을 치료하는 정형외과같은 경우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컨텐츠와 신뢰가 가는 감색 계열의 색감이 좋겠지요.

 

물론 모든 병원에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방안이 아닌 해당 병원이 갖고 있는 강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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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마음을 파고드는 과정의 컨텐츠 솔루션 ​

 

 

 

그래서 골드닥터스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환자분들에게 해당 병원의 강점을 강조하고 더욱 도드라지게 어필할 수 있는 방향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에 더 깔끔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이미지와 컨텐츠를 통해서 신뢰를 쌓는 것이지요.

단순히 보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그 병원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또 주의해서 살펴야하는 컨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좀 더 세세한 병원마케팅 솔루션을 원하실 경우 골드닥터스에 문의주시면 더욱 많은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