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병원마케팅, 전문병원마케터가 필요한 이유




"병원광고 시작하려는데 의료광고법을 하나도 모릅니다. 괜찮을까요?"
"블로그 광고가 그렇게 좋다는데 광고법에 걸리지는 않을까요?"
"신환을 좀 늘리고 싶은데 효과적이면서도 의료법에 문제되지 않는 병의원 마케팅 있을까요?"
전문병원마케터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가 궁금하신 분들께, 오늘 그 해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3분만 투자해서 해당 글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워낙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는 요즘 마케팅은 필수로 선택해야만 하는 부분이 되었죠.
각종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뿐만 아니라 병의원에서도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업들과 달리 병의원 광고 진행시 의료광고법이라는 기준에 맞추어서 진행을 해야하는데요.
병의원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의료법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광고를 진행한다면 광고가 올바르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격적으로 성공하는 법을 찾아 헤매시는 분들께 오늘은 의료법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의료법, 병원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병의원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의료광고법은 뗄래야 뗄 수 없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모든 광고의 기준이 되는 조건이자 실제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동안 제한이 생기는 부분이 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의료광고법을 기준으로 하여 보건소 및 각종 기관에서는 광고를 판단하고 제재하기 때문에 이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의료광고 진행시 유의해야 할 사용 불가 표현 ]
🚫 최상의, 최고의 효과
🚫 무통의, 통증이 없는
🚫 100% 완벽한, 무조건
🚫 후유증이 없는~
🚫 부작용이 없는~ ​


물론 이 외에도 다양한 표현들이 광고 진행 시 유의해야할 표현에 속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의료광고법을 완벽하게 캐치하고 그에 맞추어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

병의원마케팅을 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표현 외에도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짚어가며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병의원마케팅을 선택할 때에는 의료광고법에 대해 해박한 전문 병원 마케터가 필요한 것입니다.



🚫 주의해주세요!
1. 해당병원의 이름을 붙여 기존의 시술과 이름을 다르게 명시하여 광고하는 경우
2. 기존의 이름 대신 업그레이드, 프리미엄, 특별한 등의 과한 강조가 들어간 시술명​으로 과도한 홍보를 진행하는 경우
3. 전세계 최초, 전국 최저가 같은 비교가 어렵거나 불확실한 정보로 홍보를 하는 경우
4. 무통의, 부작용이 절대 없는 같은 환자별로 상이할 수 있는 부분을 확정지어 홍보하는 경우 ​
최근 많이 발생하는 문제들 중 하나가 바로 병원의 이름을 붙인 시술명을 사용하게 되면서 의료광고법을 위반하는 경우입니다.
그 외에도 상위에 적어드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광고법 위반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유념해주시고, ​
안심할 수 있는 병의원 마케팅 파트너와 함께 꼼꼼히, 체계적으로 진행하셔야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골드닥터스의 추가 팁!
보건소의 각 담당자 별로 의료광고법의 제재가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되도록 문제 소지가 없는 단어를 사용하더라도, 100% 완벽하게 문제소지가 없다고 단언하기는 어렵습니다.

되도록 의료광고법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완화된 표현을 사용하게 되는데, 각 보건소 담당자의 판단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무조건, 완벽하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단어, 문장만을 사용한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는 점, 어느정도 감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한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골드닥터스의 병의원마케팅 골드닥터스는 이를 위해 전 직원이 병의원 홍보에 관련한 의료광고법을 교육받고 있습니다.
미세한 표현의 차이로 의료광고법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세세하고 체계적인 교육이 뒤따라오는 것인데요.




이처럼 골드닥터스에서는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짚어보고 되도록 안정적으로 병의원마케팅을 진행해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올바른 병의원 마케팅의 솔루션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쳐보겠습니다.
귀중한 시간 투자하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