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엠, 골드닥터스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이국진 대표가 지난 9월, 병원 마케팅을 위한 전문서적 ‘잘되는 병원 안되는 병원’을 발간했다.
‘잘되는 병원 안되는 병원’은 병원 마케팅을 시작하고자 하는 신규 개원의와 그동안 병원 마케팅을 해왔음에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해 낙심한 원장들을 위한 도서다.
병원마케팅은 병원의 장점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까다로운 의료 광고법을 준수하며 광고를 진행하여야 한다. 또한 그렇게 진행한 광고가 소비자, 즉 환자들에게 마음 깊이 와닿는 것도 빼놓아서는 안 된다. 그렇기에 해당 도서에서는 어떤 한 가지만을 생각하고 진행한다면 성공하기 어려운 병원마케팅을 조목조목 짚어가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는 업계에 직접 몸을 담고 있는 이들도 자세히 알기 어려운, 대행사와 실행사의 차이가 가져오는 광고 비용의 실질적인 차이를 비롯하여 마케팅을 시작하기 최적의 시간이라고 이야기하는 마케팅의 골든타임, 블로그를 시작하며 얻을 수 있는 성공 포인트까지 병원을 이끌어가야하는 원장이라면 누구나 필요로 하는 마케팅의 기준을 단계별로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기에 병원 광고의 교과서나 다름없다는 점이 눈에 띄는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실제로 성공적인 결과로 입증된 사례들을 통해 저자의 수많은 병원 광고 마케팅 노하우들 중에서도 중요하게 짚어봐야 할 요소들만을 핵심 정리하였다는 점에서 신뢰를 더하고 있다.
‘잘되는 병원 안되는 병원’의 저자인 이국진 대표와, 그가 이끄는 골드닥터스는 2023 중앙일보 온라인마케팅부문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대상’을 필두로 현재까지 수상기록이 13관왕에 달하는 쾌거와 함께, 최근 벤처 기업으로 선정되며 병원마케팅 업계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져나가고 있다.
작은 것 하나로도 많은 것이 변화하는 요즘의 시대, 결과로 입증하는 믿음직한 동반자를 만나보고 싶다면 ‘잘되는 병원 안되는 병원’을 지표로 삼아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