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나 압도적 1위, 골드닥터스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병원광고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포스팅의 제목이 그 글의 노출 효과를 결정짓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일단 글이 상단에 잘 띄워지게 된다면 검색시 다른 글들에 비해서 환자분들의 눈을 끌어갈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문제는 이 상위에 노출된 글이 환자의 시선을 끌지 못했을 때에 발생하게 됩니다.
환자분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클릭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한 포스팅의 특성 상 환자의 눈에서부터 이미 광고로 낙인이 찍혀버린 글로 보인다면 그 글이 아무리 잘 떠있어도 클릭으로 이어지기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전략적으로 병원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제목을 선정하여 그 글을 클릭할 수 있게끔, 환자분들이 궁금히 여기는 제목을 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환자의 포커스를 단번에 끌어올 수 있는 키워드 및 제목으로 효과를 더욱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이 원하는 것이 병원에서 강점으로 갖고 있을 때에 병원바이럴마케팅의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환자들이 궁금히 여기는 것을 제목으로 선정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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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환자분께서 리프팅을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고 싶은 상황입니다. 이 때 어떤 제목이 더 효과적으로 눈길을 끌 수 있을까요?
예시안 1.
- 리프팅 성형외과 둘러보려면?
- 리프팅 성형외과 알아봐요
예시안 2.
- 리프팅 성형외과 10년차 고공행진중인 의사의 비법 2가지
- 리프팅 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드리는 이것만큼은 신경쓰세요 top3
같은 정보성 글로 보이더라도, 1번 예시보다는 2번의 예시를 자연스럽게 클릭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눈에 보아도 2번 예시안의 제목이 훨씬 더 전문적이면서 환자분들이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까지도 꼼꼼하게 짚어줄 수 있는 곳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환자분들이 중요하게 보는 것은 그저 이 병원이 어느 탭 1등에 보이는가, 2등에 보이는가가 아닙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상위에 있을 수록 환자분들의 시선에 쉽게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예시처럼, 큰 감흥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제목보다 눈길을 잡아끌고, 환자분들이 궁금해할만한 요소를 기반한 글이 더욱 쉽게 공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얼마나 상위에 노출을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그만큼이나 시선을 잡아끄는 컨텐츠와 제목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점점 더 많아지는 병원을 따라 병원광고 또한 더욱 까다롭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서 같은 비용을 쓰더라도 그 효과는 달라질 수가 있죠.
블로그에서는 더욱 그런 부분들이 두드러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겟이 되는 환자분들의 니즈를 충분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것이 병원바이럴마케팅의 근본적인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맞추어, 병원의 장점을 더욱 도드라지도록 만들어 병원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부각시키는 마케팅.
병원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골드닥터스는 각 매체가 갖고 있는 플랫폼 별 장점과 한계를 고려하여 체계적인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원병원인데, 이번에 광고를 좀 잘 해서 효과를 보고 싶습니다. 어떤 광고를 시작할까요? "
" 그동안 여러 광고를 해보았지만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
위와 같은 고민으로 어떤 병원바이럴마케팅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지 고민이 되신다면
오늘 골드닥터스에서 알려드린 내용들이 도움이 되어드렸기를 바랍니다.
귀한 시간 들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