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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개원 전 병원 마케팅 전략 방향성은?

★ 2023 병원마케팅 어떤 준비부터?

안녕하세요.
병원마케팅 부문 수상 연속 17관왕! 골드닥터스 인사드립니다.



 

 

 


병원에 대한 수요가 끊이질 않고 있는 만큼이나 매해 새롭게 개원하는 병원이 계속해 늘어나면서 병원간의 경쟁 역시 치열한 요즘입니다. 더불어 많은 병원들이 병원 개원을 위하여 장비를 들이고 직원을 채용하고, 건물 임대 및 홍보에만 수 많은 비용을 쏟아 붓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많은 투자로 개원한 병원 초기 매출이 오르지 않아 병원 운영에 대한 걱정과 불안함이 생기는 원장님들이 많이 계신답니다.

이 처럼 우리 병원을 알리기 위해서는 병원 마케팅은 필수로 해야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물론 의료진의 실력만으로 승부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것으로는 환자분들의 입소문을 타는 것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많은 원장님들께서도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어집니다.









1. 몹시 중요한 개원 초기, 어떻게 병원 마케팅을 해야하는가?

그렇다면 개원 초기, 병원마케팅을 어떤 방향으로 시작해 나가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무조건 많은 비용을 들여야만 그만큼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걸까요?

물론 많은 비용을 들이게 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많은 매체에 병원의 이름을 올리고 홍보할 수 있다면요. 하지만 꼭 비용이 효과에 비례한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쓸데없는 병원 광고 비용이 사용되고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중요 KEY POINT             
※ 필요한 곳에만 쏙쏙! 알.짜.배.기 광고 

초기 개원하고 병원홍보를 계획할 때는 너무 많은 비용을 들여 광고를 하는 것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비용을 들여도 보다 효율적으로 병원광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데요.








2. 병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

대부분 인터넷 상에서 행해지는 수 많은 병원광고에서 병원 특성에 맞는 광고 영역을 선택해 마케팅을 시작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치과, 피부과, 안과, 성형외과, 내과, 산부인과 등이 있습니다.

각 병원 과목마다 찾게 되는 환자분들의 연령대, 특성이 다르므로 이를 고려한 광고 플랫폼을 선정하여 노출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병원을 홍보할 수 있는 전략적인 키워드를 선정하여 많은 잠재적 환자분들이 병원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3. 내 병원처럼 돌보는 곳이 필요한 이유?
12년 이상의 병원마케팅을 해오면서...  - 골드닥터스 12년차 마케터가 전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란?
12년 동안 병원마케팅을 해온 골드닥터스에서는 보다 나은 광고를 위해 각 병원에 맞는 전략적인 맞춤 마케팅 플랜으로 광고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가장 적합한 키워드와 광고 채널 설정 및 방향을 제시해 드릴 수 있게 되었으며 변화되는 마케팅 시장 속에서 상황에 맞는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한 만큼 안심하고 병원 마케팅을 맡겨주실 수 있습니다.








4. 12년, 지속된 햇수가 말해주는 골드닥터스의 탄탄한 실력!

이렇게 골드닥터스는 오랜 시간 병원과 함께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는 만큼 한번 계약을 맺은 병원과 장기적으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광고 재계약율 99.2%를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년의 병원마케팅 광고 노하우, 골드닥터스에서는 자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성공사례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