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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 전, 신규 환자 유입이 고민된다면?




안녕하세요. 13년 이상의 노하우, 
업계 1위 골드닥터스에서 '유명한 병원'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개원을 앞두고 고민하는 부분,
바로 '신규 환자 유입'에 대한 부분인데요.

적지 않는 비용을 들여 개원하는 만큼,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저희 골드닥터스는 실제로 마케팅을
시작한 뒤 신규 환자가 늘어났다는
원장님의 말씀을 자주 들어왔습니다.




과연, 비결이 무엇일까요?

오늘 이 글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으시길 바라며 시작해보겠습니다!

병원에 맞는 디자인!

마케팅에 중요한 것은 시각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미디어를 접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중, 
네이버를 통해 맛집이나 제품 후기,
장소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알아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 블로그 마케팅도 마찬가지로
키워드와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과
함께 보여지는 병원의 이미지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정형외과, 치과는
큰 수술을 하거나 신체에 직접적인
치료를 하는 곳인 만큼
전문성이 느껴지는 디자인,
원장님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 등

'이 병원이라면 믿고 치료를
맡길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다음은 산부인과를 예로 들겠습니다.

산부인과는 여성 환자가 많은
곳인만큼 시각적인 디자인이
중요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
이라는 느낌이 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래엔 젊은 여성들도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나, 아직까지
산부인과에 주기적으로 내원하는 것을
꺼려하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프라이빗한 공간과
편안한 공간. 여성들만 위한 곳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피부과, 성형외과는
아무래도 외모와 관련된 문제로
찾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예쁜 디자인, 눈에 띄는 디자인이
중요한 곳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이 비용 문제로
방문하지 않고 스스로 집에서
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 곳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얼마나 좋은 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
강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매달 어떤 이벤트들을 진행하는지,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통해
눈에 띄고 예쁜 광고 이미지를
올리는 것도 환자 유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후 사진을 공개하는 건 예민한
부분이긴 하지만, 그만큼 홍보에
큰 효과가 있는 방법인데요.

환자에게 마케팅 활용 동의를 구하고,
동일 인물인 조건으로 촬영 일자와 
부작용에 대한 주의 사항을 
기재한다면 의료법에 위반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병원별로 어떤 디자인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지 알려드렸는데요.

그밖에 한의원에 대한 내용은
나중에 세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2년 경력, 병원마케팅 부분 수상 13관왕,
실시간 소통 등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골드닥터스에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