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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블로그관리? 10년 현직 마케터가 말하는 조회 수의 진실

[지금 보고 계시는 글은 성공적인 병원블로그관리를 해 줄 마케팅 실행사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10년 현직 마케터인 제가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단순 홍보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며, 딱 3분만 시간 내어 읽어보셔서 후회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안녕하세요. 골드닥터스 인사드립니다.

상위에 보이기만 하면 성과가 나타나겠지?
이와 같이 블로그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만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관리를 해보셨거나, 광고 회사에 맡겨보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조회수가 높아도 방문은 커녕 연락조차 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실제로 저 역시 10년동안 마케팅 회사를 근무하며 블로그 관리를 병행했었던 과거 시절 조회수가 잘 나오는 키워드나 요즘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슈에 대해서도 적어봤지만 큰 성과를 내지는 못했었습니다.

과거 저와 같이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원장님들은 비싼 금액을 주고 광고 실행사에 관리를 맡겼으나 조회수만 늘어날 뿐, 큰 성과가 없어 고민되실 거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그러다 보니 차라리 직접 관리하는 것이 낫겠다 생각 하시는 원장님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병원블로그관리를 직접 하신다고 하여도 "100명의 사람이 글을 읽었으나 찾아오는 환자 수는 1명 뿐인 이유" 를 정확히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 것 같지만 왜 아무도 내원하지 않는걸까?" 라는 생각을 거의 1달 가까이 하면서 내린 결론이기 때문에 분명 도움 되실거라 확신합니다.




내가 물건을 구매하기 전 어떤 글을 읽지?
제가 줄 곧 고민하던 문제에 답을 얻을 수 있었던 계기는 바로 위와 같은 질문이였습니다.
이 상품을 내가 왜 보고 있는지, 구매하게 된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지, 홍보라 느껴지면서도 왜 보고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한 끝에 결론을 내릴 수가 있었습니다.

단순 정보만 담은 글 = X
소비 심리를 먼저 파악한 후 작성된 글 = o

저는 예전과 같이 정보만 가득 채워진 글은 더 이상 작성하지 않습니다.
대신 조회 수는 떨어질지 언정 소비자가 실제 검색할 만한 단어를 찾아서 정리한 후 어떤 마음으로 검색했을지를 생각하면서 글을 작성하는데요.
그러자 조회 수는 조금 떨어졌지만 실제 연락으로 이어졌습니다.


T산부인과 실제 후기

꼭 병원블로그관리가 아니더라도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채널은 무궁무진하답니다.
그리고 키워드나 인스타그램 스폰서와 같이 비용만 지불하면 바로 보이는 광고들은 즉각적으로 반응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이 각 채널에 따라서 전략은 달라질 수 있겠지만 본질은 똑같답니다.

바로 단순 정보가 아닌 소비자가 원하고자 하는 정보를 실제로 제공해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랍니다.
현재 원장님께서 알아보고 계시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스킨이나 썸네일, 이웃과의 소통보다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실제 저희 골드닥터스의 성공 사례를 보시면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성공 사례 중 일부]
▼[병원 개원 마케팅] 00산부인과 실제 성공 노하우 공개합니다
https://golddoctors.co.kr/marketing_column/column_view.php?bid=colum&pid=351
[병원마케팅] 실제 성공 사례로 보는 S산부인과 후기
https://golddoctors.co.kr/marketing_column/column_view.php?bid=colum&pid=347

골드닥터스는 원장님들에게 보여주기식으로 병원블로그관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환자의 심리를 분석하여 그에 알맞는 카피라이팅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자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먼저 환자들이 검색할 때 어떤 생각을 하고 검색하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골드닥터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