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병의원 300여곳 이상과 함께하는 업체는?

안녕하세요. 골드닥터스 인사드립니다.

전국에 있는 병원 수는 약 6만여곳 이상입니다.
개인 병원을 개원하는 의사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제는 병원마케팅 없이 병원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든 현실인데요. 막상 병원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무엇을 알아봐야 하고 어떤 광고를 시작해야 보다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갈피를 못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원장님들을 위해 골드닥터스에서 병원마케팅에 대해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골드닥터스 자체내 보고서 프로그램


병원광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꼭 많은 비용을 들여야만 하는걸까?
물론, 많은 병원 광고 비용을 들여 여러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면 많은 노출을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꼭 인풋과 아웃풋이 정비례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결국 한정적인 비용을 들여 병원마케팅을 시작한다 하여도 얼마나 전략적이고 병원 상황에 맞는 집중적인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비용 대비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블로그, 카페, 인스타 및 페이스북, 유튜브, 병원앱 등 많은 채널이 있지만 이 모든 채널들을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뚜렷한 전략이 없는 인해전술식 마케팅은 쓸데없는 비용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 병원에 필요한 광고 플랫폼은 무엇인지, 전략적인 키워드 선정이 무엇인지, 어느 광고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을지 파악하는 단계가 충분히 있어야만 하는데요. 이를테면 임플란트를 중점적으로 하는 치과의 경우, 해당 지역의 임플란트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관련 키워드를 추려 광고 진행을 하면 여러가지의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지 않아도 핵심적인 노출을 통하여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분들의 진료를 주로 보게 되는 여성의원이라면 여성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커뮤니티를 통해 홍보를 진행했을 때 보다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겁니다.

중요한 점은 병원 간의 마케팅 경쟁이 뛰어난 만큼, 위에서 말씀드리고 있는 광고 방식 역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인데요.

병원마케팅, 왜 골드닥터스일까

저희 골드닥터스에서는 다년간의 광고 노출 경험이 있는 곳입니다.
즉, 여러 병원마케팅을 13년 이상 해온 결과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곳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 포맷에서 광고를 진행하신다고 하더라도 우위를 선점하는 마케팅을 해드릴 수 있음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여러 병원의 장점을 분석하고 병원만의 컨셉을 만들어 시선이 집중될 수 있는 컨텐츠, 또 병원의 신뢰성을 줄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와 같은 광고는 해당 글을 누르게 될 환자들이 정말로 원하고자 하는 정보인지, 그 점이 중요하답니다. 아무리 잘 노출이 되어있다 하더라도 환자가 원하는 내용이 아니거나, 컨텐츠의 질이 떨어진다면 병원의 신뢰성은 되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골드닥터스는 다양한 진료 항목에 대한 경험이 오래된 만큼, 진료 항목에 대한 이해가 깊고 그만큼 병원 컨텐츠의 질 역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장점의 노출을 바탕으로 환자분들이 병원에 신뢰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피드백 진행

또한, 원장님들의 요청사항에 맞춰 10분 이내의 빠른 실시간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로 주고받는 정보가 빠르고 정확해야 전달하고자 하는 포스팅 내용에 집중될 수 있으며 환자에게 전달되는 내용이 오류없이 명확하게 보일 수 있으며 다수 신환을 창출해 내며 곧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항상 원장님의 병원 직원과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가까이 하고 있는 직원보다도 더 가까이에 있는 직원처럼 느끼실 수도 있을거랍니다.




병원마케팅은 의료법을 준수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까다로운 의료법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이로 인해 병원에 직접적인 피해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노출이 잘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컨텐츠의 질이 우수하고, 환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의료법을 준수해야한다는 점, 이렇게 여러가지 부분들을 까다롭게 고려해야 하는 만큼 병원마케팅이 어렵게만 느껴지실 수 있고, 실질적으로 병원 내에서 진행하시는 것은 어려울 수 있는데요.

병원 마케팅 업체를 통해 진행하신다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행해 보실 수 있으며, 이 때는 대행사를 선택하느냐, 실행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적인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으며 피드백의 속도와 컨텐츠의 질 역시 크게 차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보시고 병원마케팅 실행업체와 상담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골드닥터스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노력하겠습니다" 라는 말 보다는 결과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병원마케팅 광고 금액을 투자로 불안해 하시고 과연 효과가 있을까 걱정 되시겠지만 골드닥터스에서는 12년의 시간을 허투로 보낸 것이 아닌 300여개의 병의원의 신환유치 및 매출상승을 결과로 보여드림으로 많은 병의원이 현재까지도 함께 하고 있어 직접 병원마케팅을 진행해 보시다 보면 전략과 결과를 통해 직접 체감해 보실 수 있을거랍니다.

병원 마케팅,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망설이고 계신다면 저희 병원마케팅 중점 골드닥터스에 문의주신다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